
NH 스마트 알림(농협 입출금 알림서비스)이 종료가 되었다. 문자 알림 서비스는 900원 유료라 앱으로 무료로 편하게 잘 썼는데 어플을 따로 관리하는게 불편한 것도 있었다.
이제 본인이 주로 쓰는 농협 뱅킹 앱으로 알림서비스를 문자 또는 push 알림ㅁ으로 설정해서 편하게 쓸 수 있다.
또한 예전에는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은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었는데 지금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는 문자 알림서비스나 push 알림 서비스를 앱으로 편한게 신청해서 사용하시길 ^^

먼저 스마트뱅킹에서 문자 및 push 알림 신청이다.
뭐든지 저 작대기 세 개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고 설정이 나온다.
안 되면 검색 돋보기 누르고 알림이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문자 또는 push로 신청하면 된다.
문자 알림서비스는 입금이나 출금 건당 20원 짜리가 있고, 한달에 900원 짜리가 있다.
입출금이 45건이 넘으면 900원짜리가 유리하고, 45건 미만이면 건당 20원 짜리가 저렴하다.
push알림서비스는 공짜다~ 카톡 알림처럼 온다!

다음은 올원뱅크!!!
농협은행 간편뱅킹 어플이다~
은행 어플이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콕뱅크 보다는 조금 더 많다.





올원뱅크도 스마트뱅킹과 비슷한 경로로 찾아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

다음은 콕뱅크!
농축협에서 만든 간편배킹 어플이다!




이렇게 총 3개의 뱅킹 어플로 문자 또는 push로 알림서비스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그런데 push 알림 서비스는 하나의 어플에서만 가능하다~
스마트 뱅킹에서 신청했다가 올원 뱅크에서 신청하면 스마트뱅킹의 push 알림이 자동으로 종료 된다!
오로지 하나의 휴대폰과 하나의 어플로만 진행된다.
문자 서비스는 계좌마다 그리고 한 계좌로 다른 사람에게 알림까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내 계좌의 알림 서비스를 동생에게도 알려주고 싶으면 동생 휴대폰 번호도 추가가 가능하다!
요금은 계좌마다 휴대폰 마다 추가된다! 한달 900원 혹은 건당 20원으로 추가됨!
그리고 상대방에게 내 잔액을 보여주고 싶지 않으면 잔액은 알림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되고~
입금 혹은 출금만 알림서비스를 설정할 수도 있다.
금액도 자동이체 제한도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뱅킹 어플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시간적 비용도 줄일 수 있고, push 알림 서비스는 경제적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요즘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것이 생각보다 꽤 많다!
다들 슬기로운 금융생활 하시길 ^^
'부자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항주차 요금 할인 편하게 받자! (두자녀 다자녀) (1) | 2024.02.22 |
---|